푸조 뉴 308 (Peugeot New 308) 3세대 리뷰
랠리카의 감성을 가진 푸조사에서 뉴 308 3세대 해치백 자동차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갖고 계신 분에게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정보를 요약 공유해 드립니다.
트림 및 가격
트림은 총 2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이렇습니다.
- Allure 39,500,000원
- GT 43,500,000원
그리고 23년도 3월부터는 차량 엔진이 1,600cc 이하이면 지역개발/도시철도 채권의 의무 매입이 면제된다고 합니다. 308은 1,500cc이므로 3월 이후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겠습니다.
엔진 및 연비
엔진은 아쉽게도 1,500cc 디젤만 제공됩니다. 최대 출력은 131ps이고 최대 토크는 30.61kg.m입니다.
연비는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Allure 트림과 GT 트림 차이가 없고 복합 연비는 17.2km, 도심 연비는 15.6km입니다. 역시 푸조답게 높은 연비를 보여주는군요.
차후에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언제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정보가 들어오면 업데이트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전면
이전 세대 대비 디자인이 직선을 많이 차용해서 세련되어졌고, 세로형 데이라이트를 유지하여 푸조 차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
브레이크등에 푸조의 특징인 사자가 할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멀리서 봐도 푸조라고 알 수 있네요. 그런데 Allure 트림과 GT 트림은 브레이크등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Allure는 할퀸 모습이 가로형이고 GT 트림은 대각선 형태로 소폭 다릅니다.
내관
스티어링 휠
가족이 타는 패밀리카이지만 핸들링은 D컷 형태를 띠고 있어서 운전할 때 보는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내비게이션 및 공조 장치
내비게이션은 10인치 가로 형태이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다행하게도 공조 조절 장치는 기계식 버튼으로 보입니다. 주행 중 조절에 문제가 없겠네요.
운전석 시트
랠리 DNA를 가진 회사답게 탑승객의 몸을 꼭 잡아주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로 튜닝하지 않아도 운전 시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크기
플랫폼은 EMP-V3 풀 체인지 되었습니다. 전장은 4,380mm, 휠베이스는 2,680mm, 전폭은 1,830mm, 전고는 1,455mm입니다. 2세대 대비해서 전장과 휠 베이스는 늘어나고 전고는 낮아졌습니다.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뒷좌석 탑승객의 다리 공간이 늘어나서 편해졌다고 합니다.
안전 주행 보조 장치
수입차인데도 국산차만큼 다양한 안전장치를 기본 지원해 줍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GT 트림만 제공)
-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 사각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 후방 카메라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푸조 308에 탑재된 안전 장치들을 체크해주면 약 10% 정도 할인 가입이 가능하게 되겠네요. :) 좋습니다.
맺음말
이상 푸조 뉴 308을 살펴보았습니다. 푸조 회사의 차들을 운전해보면 빠른 스티어링 응답성과 노면의 상태를 알 수 단단한 차체가 특징이었는데 이번 뉴 308도 보면 같은 특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접 몰아봐야 차의 장점을 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네요. 관심이 가신다면 시승 추천해 드립니다. 마침 1월 2일부터 ~ 1월 31일까지 시승식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시승만 해도 100% 푸조 마크가 박혀있는 스탠리 커피 드리퍼를 준다는군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항상 안전 운전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