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3 RAV4 PHEV, 가격/트림/디자인/안전 기능 등 정보
23년 2월 토요타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일본 차들은 대부분 사납고 난해한 디자인을 가졌는데 RAV4는 그럭저럭 차분한 이미지라 디자인에서 큰 거부감은 없어 눈길이 가네요. 이번에 HEV에 이어 PHEV 버전도 출시 소식이 들려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림 및 가격
- 가격은 5570만원이고 트림은 단일입니다.
- 취득세, 공채, 세금 등을 더하면 실구매 가격은 약 5934만원 정도가 됩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
프론트 범퍼
휀더 및 휠
리어 범퍼
내관
운전석
운전석 시트
뒷좌석
내비게이션
성능
- 시스템 총출력은 306마력입니다. 현재 국내에 발표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발표된 자료를 토대로 0km에서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5.9초 내외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마어마한 성능이네요.
-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서 풀 충전 시 전기 힘으로만 6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편도 30km이라면 기름을 조금도 쓰지 않고 출퇴근할 수 있습니다.
- 엔진은 2487cc입니다. 전기 충전 없이 하이브리드 모드로 다니면 연비는 15.6km/l가 나옵니다.
- 차량 전장은 4600mm, 전폭은 1855mm, 전고는 1690mm입니다.
- 공차 중량은 1930kg입니다. 아무래도 중형 SUV 크기에 배터리까지 들어가서인지 매우 무겁네요.
- LSD가 들어간 사륜구동이라서 코너링도 부드러울 듯하네요.
안전 기능
안전 기능은 필수 체크 사항이죠. 안전 운전에 도움도 되고 자동차 보험료도 낮춰주니까요. 그럼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충돌 위험시 브레이크 작동을 해줍니다. 주간 야간 보행자와 주간 자전거까지 인식이 됩니다.
-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 교차로에서 회전 시 차량 또는 보행자 충돌 위험 감지 시 경고 알림을 해주고 충돌 가능성이 커지면 제동을 보조해줍니다.
- 긴급 조향 어시스트 : 전방 장애물이 나타난 경우 스티어링 휠 조작을 보조해줍니다.
- 맞은편 차량 긴급 제동 : 주행 중 맞은편 차량 접근 감지 시 브레이크를 보조해줍니다.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 감속 : 커브 길에서 차량의 속도를 조절해줍니다.
- 주차 보조 브레이크 : 주차 중 후방 장애물을 감지하여 브레이크를 조절해줍니다.
- 차선 추적 어시스트 : 완만한 커브 길에서 백색 및 황색 실선을 인식하여 차선 이탈 경고를 해줍니다.
- 오토매틱 하이빔 : 야간에 상 하향등을 자동 조절해줍니다.
- 어드밴스드 SRS 8 에어백 : 운전자 무릎 에어백 포함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었습니다.
- 차량 접근 알림 시스템 : 저속 EV 모드 중 보행자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소음을 발생시켜 보행자에게 차량 접근을 알려줍니다.
맺음말
23년 1월 토요타 RAV 4 HEV는 총 12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이번 PHEV 출시를 통해서 판매량이 늘어날지가 궁금하네요. 이 가격대에 포진해 있는 쟁쟁한 국산 중형 SUV가 워낙 많으니까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항상 즐거운 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